▒ (사)한국조리사협회중앙회 ▒

전남도, 음식점 영업주, 친절·청결 서비스 실천 다짐 > 업계소식

본문 바로가기
 
 
메인으로즐겨찾기
    
 
 
업계소식
HOME > 협회소식 > 업계소식
업계소식

전남도, 음식점 영업주, 친절·청결 서비스 실천 다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조리사협회 작성일16-10-17 10:18 조회1,111회 댓글0건

본문

"13일 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서 음식문화 개선 워크숍"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는 한국외식업중앙회전남지회와 공동으로 음식점 영업주, 위생부서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음식문화개선 워크숍을 13일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 주제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5월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발표한 2015년 시도별 관광객 통계를 분석한 결과 전남이 경기도 다음으로 관광객이 많이 찾아온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전남을 찾는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다시 찾고 싶은 전남을 만들기 위해 개최됐다.

이에 따라 음식문화 개선 실천 결의, 서비스 실천 성공사례 발표, 친절 교육 특강 등이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친절한 미소로 손님에게 감동을이라는 구호로 음식문화개선 실천을 다짐했다. 또한 광주에서 가매초밥이란 음식점을 운영하는 초밥달인 안유성 대표가 서비스 실천 성공사례를 발표해 참석한 영업주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푸드 칼럼니스트로 활동하는 김유진 강사로부터 손님에게 어떻게 음식을 내고 말을 어떻게 해야 상대방이 더 편하고 기분 좋게 느낄 수 있는지를 소개하는 친절교육도 이뤄졌다.

전라남도는 관광객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도록 지난 7월 관광지 주변 음식점 476개소를 점검해 위반 76개소를 적발하고, 친절 ·청결 행동매뉴얼 및 포스터 2만 부를 배포하는 등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김진하 전라남도 식품의약과장은 워크숍을 통해 스스로 청결과 친절의식을 강화, 깨끗하고 정갈한 음식문화를 확산하는 등 관광객들의 눈높이에 맞춘 응대로 이들이 다시 찾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